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계시스템공학과(2+2)

기계시스템공학과란? *자세한 내용은 4년제 학사과정-학과소개 메뉴 확인 바랍니다.

​유한대학교 소속 4년제 학사과정으로 기계설계학과 기계설계전공이 주관하고, 기계공학과+기계설계학과 기계설계전공+기계설계학과 3D프린팅금형전공+건축소방설비학과 4개의 융합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컴퓨터 활용 기반 기계분야 융복합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전공 전문성 고도화 교육을 수행하고,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3D 응용설계, 컴퓨터응용가공(CAM), 최적설계, 역설계공학, 전산유체역학, 금형설계, 냉동공학, 위생설비응용, 에너지관리실무, 공기조화응용등의 교과목을 교육하여 기계설계, 생산, 설비 운영 및 유지보수 직무연계 복합적 엔지니어링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학습자를 위해 야간 및 주말수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4년제 학사과정이란?

전문대학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되는 자가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이수할 경우 정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image.png 

 

 

 

지원자격 및 학력인정 기준

image (1).png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관련 학과(교육부장관이 정하는 관련 학과)

*아래의 학과에 명시되지 않았더라도 기계시스템공학과의 관련된 학점을 50% 이상 취득한 경우 관련학과 졸업자로 인정되어 지원이 가능합니다.

(관련 학점 인정에 대한 세부기준은 대학에서 결정)

 

image (2).png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