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학과장인사말

21세기 기계설계 분야의 혁신적 리더

유한대학교 기계설계학과 기계설계전공 방문을 환영합니다. 

 

 

기계설계전공은 1978년 유한대학교 개교와 함께 역사를 같이 하여, 40여회 동안 6,000여명에 달하는 졸업생이 서울, 인천, 경기를 중심으로 전국의 기간 산업체에서 기계설계 분야의 리더로써 국가산업발전에 중추적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기계설계전공 교수진은 재학생들이 졸업 후 기계설계전공의 전통을 이어가며, 21세기 기계설계 분야의 혁신적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할 수 있도록 가족의 마음으로 성심을 다해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신기술 분야를 파악하여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최첨단 실습기자재를 확보하여 실무중심의 쓰임새있는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기계설계에 필요한 기초역학을 바탕으로 CAD를 활용한 2차원 및 3차원 설계기술을 익히며, 이를 토대로 구조해석(CAE)과 시뮬레이션, 전산응용가공(CAM)과 자동제어 기술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상은 끊임없이 변하고, 시시각각으로 새로운 기술들이 등장합니다. 교수진들은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신기후 체제 등 거대한 변화의 트렌드에서 기계기술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기계공학 교육에 어떠한 길을 제시해야 할 지 생각합니다. 더불어 최고의 교육품질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사본 -학과장사진_03 (1).jpg

기계설계학과 학과장 장준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