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세요.

 

기계시스템공학과 학과장 장준환 교수입니다.

 

우리 기계시스템공학과는 전문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수여할 수 있도록 전문대학 졸업자에게 계속교육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기계시스템공학과의 커리큘럼을 이수하면 전문대학졸업자들이 전문대학에 개설된 학사과정에 입학해 60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4년제 일반대학과 동일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계시스템공학과의 전체 커리큘럼 중 80% 이상이 야간과정으로 돼 있어 일·학습 병행이 가능합니다. 학사과정 재학생은 전문대학에서 학습한 교육과정과 차별화된 실습과정, 커리큘럼, 교재, 시청각 자료 등 4년제 대학 수준에 맞는 수업을 제공받습니다.

 

기계시스템공학과에서는 실기중심 수업형 진행현장 중점 수업으로 기계시스템공학과 특성상 현장 실무 교수자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현장 맞춤형으로 전문화된 기술 습득과 졸업 후 취업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학사과정은 학과 전임 교수뿐만 아니라 산업체에 근무 중인 겸임교수 및 외부 전문가의 비중을 높여 산업체에서의 다양한 정보와 기술을 수업에 접목합니다.

 

·학습 병행 수업으로 산업체에서 근무하는 재학생들이 산업체 근무 중 계속적인 교육과 학습을 원하는 재학생들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기계시스템공학과 학사과정은 대부분 야간시간 대에 개설되며 주말에도 몇몇 수업이 가능하며 일과 학습 두 가지를 병행하는 학습자를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학습 병행과 야간 및 주말 수업으로 인해 학교생활 참여가 어렵지만 기계시스템공학과에서는 대학생활 관련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을 통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가기